인생이 바뀌는 하루 3줄 감사의 기적
인생이 바뀌는 하루 3줄 감사의 기적-1부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것-1장 긍정을 받아들이기-들어가기
judy663
2021. 5. 12. 07:30
#들어가기
'머저리'
'빌어먹을 멍청이'
한때 나를 확언하는 말들이었다.
이런 끔찍한 생각의 치명적인 결과는 내가 만든 자아상에 내 삶은 갇혀버렸다.
바보 같은 선택의 악순환은 나를 비난의 구렁텅이로 굴러 떨어지게 만들었다.
그러던 중에 마음 공부인 명상을 만나 내면의 깊은 세계를 들여다보며 부정적인 나를 직시할 수 있었다.
남에게는 긍정적이었지만 정작 자신에게는 너무나 모질었던 지난 날을 돌이켜 보며 스스로에게도 관대하고 다정한 내가 되기로 했다.
1년이라는 시간동안 매일 감사 일기를 쓰며 자신의 장점을 곰곰이 떠올렸고 나는 날마다 새로 태어났다.
일기의 형식은 매일 '나는 ~이다'로 내가 원하는 모습을 한두 문단으로 기록했다.
매일 나아지는 내 모습에 감사하는 마음이 생기자 긍정적인 기대가 행동으로 이어졌으며 긍정 정서의 선순환이 이루어졌다.
이 글의 작가 '윌 파이'는 20대 초반 극심한 자살 충동과 우울증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그러던 중에 뇌종양 진단을 받고 자신의 삶을 불평과 절망 대신 감사와 희망으로 바뀌어 나간다. 병을 통해 삶에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감사 처방전'을 스스로 작성하고 매일 읽고 또 읽었다. 병마를 물리친 그는 지금 감사의 힘을 널리는 코치이자 강연자이다.

P.S
책을 선물해 준 내 소중한 친구 혜영이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