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타이

🇹🇭톡톡타이-왓 아룬Temple Of Dawn Wat Arun

judy663 2024. 5. 28. 07:00

#왓 아룬
📌
관람 시간 매일 08:00~18:00
📌입장료 200THB
📌왓 포에서 왓 아룬을 간다면 타띠안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왓 아룬 선착장까지 이동. 1인 10밧.

왓 아룬에서 배편으로 건너가기
배에서 바라본 왓 아룬

왓 아룬은 아유타야 시절에 건축된 크메르 양식의 불교 사원으로, 17세기 딱신왕에 의해 톤부리 왕조의 왕실 사원으로 지정되었던 곳이다.

📌크메르 제국
802년부터 1431년까지 629년 동안 캄보디아에 존재한 제국이다. 앙코르와트를 건축한 국가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지하철 타고 왓 아룬 가기
BL32에서 내려 왓 아룬 가기
왓 아룬 가는 길목에서 만난 정겨운 가게
입장료 구매하기 1인당 200THB
왓 아룬 입장표
사원 관람 옷장 착용에 관한 문구
입장료에 포함된 생수
왓 아룬 표기된 작은 생수

해가 가장 먼저 비춘다는 의미에서 왓 아룬 사원은 한국어로 풀이하면 새벽 사원이다.

태국의 사원은 황금색이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왓 아룬은 흰색을 띠는데, 이는 힌두교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왓 아룬 들어가는 입구에서

사원을 걷다 보면 흰색 사원을 휘감고 있는 알록달록 모자이크 장식 사이로 원형을 간직한 그릇들을 발견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모자이크 장식의 도자기들


📌프라 쁘랑Phra Prang
가운데 가장 높이 솟아 있는 탑,  톤부리 시절까지만 해도 이처럼 높지 않았는데, 라마 2세부터 3세 시대 사이에 70m가량의 높이로 증축되었다고 한다.

중심 프랑 쁘랑과 4개 작은 쁘랑들

원래는 탑의 가장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었지만, 지금은 중간층까지만 오픈되어 있다. 계단의 경사가 유독 가파른 것은 계단을 오르며 고개를 들지 못하도록 설계했기 때문.

험난한 경사도의 계단

탑 첨탑 부근의 창문에 머리가 세 개 달린 코끼리, 에라완에 올라탄 힌드라 신이 있다.

📌네 개의 탑
프라 쁘랑을 둘러싼 네 개의 탑은 프라 쁘랑의 증축과 함께 건설된 것이다. 네 개의 탑 안에 각각 다른 불상이 안치되어 있다.

📌우보솟
프라 쁘랑의 인기로 인해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본당,  라마 2세 시대에 지어졌으며, 우보솟 앞으로 두 개의 거대한 약(도깨비)이 문지기 역할을 하며 서 있다.

본당 오보솟

내부에 모신 본존은 라오스에서 가져온 것이다.

왓 아룬에 본 긴 다리의 새
누구의 깃털인지 궁금했던 청소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