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Persona
심리, 마케팅, UX(User eXperience)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기존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상의 인물인 '페르소나'를 만들어 내고, 이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분석한다
마케팅이나 유저 경험을 제공할 때, 페르소나를 파악한다면 기획에 용이하다.


'톡톡한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톡톡한국어-핀테크fintech (2) | 2023.08.03 |
---|---|
🇰🇷톡톡한국어-자충수自充手 (0) | 2023.07.19 |
🇰🇷톡톡한국어-자바 사과 (0) | 2023.07.05 |
🇰🇷톡톡한국어-마중물 (0) | 2023.06.29 |
🇰🇷톡톡한국어-CTA (0) | 2023.06.15 |